자주하는 질문

  1. 보건민원
  2. 자주하는 질문
조회수 5926
보건소-보건민원-자주하는 질문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작성자,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사증후군 검진방법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질문1> 대사증후군 검사를 받고 싶은데 예약을 하고 가야 하나요? 검사비는 얼마인가요? 금식을 하고 가야 하나요?
답변> 검사비는 무료이며 미리 전화 예약(02-860-2613)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검진 전날 밤 10시부터 금식하고, 물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 중인 약이 있는 경우, 고혈압약은 드셔도 되지만 다른 약(당뇨병약, 비타민 등)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 복용하지 않은 약은 검사가 끝난 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질문2> 대사증후군이란 무엇입니까? 대사증후군 검진을 받으려면 어디로 가야 합니까? 검진시간은 얼마나 걸립니까?
답변> 대사증후군이란 복부비만이면서 고혈압, 고혈당, 이상지질혈증(고지혈증) 같은 생활습관병의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검진 장소는 보건소 1층 건강관리센터로 오시면 됩니다. 검진을 받으려면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시면 되며 검진에 걸리는 시간은 설문지 작성부터 혈압측정, 혈액검사, 인바디 측정, 상담까지 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작성자 원혜진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행정과
  • 전화번호 02-860-3226
  • 콘텐츠수정일 2019.10.1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