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소개

부서자료실

조회수 431 작성일 2010년 12월 24일 15시 08분 14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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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사업 안내
부서 복지정책과

사례관리사업 안내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사회적․경제적 위기가구 및 중점보호 가구에 대하여 민․관이 협력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위기극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내 복지자원 및 서비스 연계 구축을 통한 서비스의 누락 및 중복을 방지하고자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례관리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타 저소득층

  - 일반지역주민을 제외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  대상자 중 안전, 건강, 일상생활유지 등과 관련하여 복합적 복지욕구 및 문제를 가진 가구

   - 해체위기가구, 보호자의 기능상실가구, 조손가구, 한부모가구 등 기능회복 또는 개선이 필요한 가구

   - 긴급지원대상자 중에서 문제가 지속되거나 위기 상황해소를 위하여 통합적인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가구 

사례관리 처리절차

   대상자추천(동주민센터) → 방문상담 → 사례회의(구) → 서비스제공계획수립        → 서비스제공 및 점검 → 종결

사례관리 신청장소 : 각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담당

문의 : 복지정책과 서비스연계팀 02-860-2354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 전화번호 02-860-2441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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