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마당

조회수 230 작성일 2023년 01월 30일 18시 54분 35초
대표-소통과참여-자유마당 상세보기 - 제목 , 내용 , 파일 , 작성자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구인구직 상반기 실업급여 제도
고용노동부는 올해 구인구직 상반기 실업급여 제도를 ▲직무 급여 기여 기간 ▲지급 수준 ▲지급 기간 및 방식 개선 등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고려기준은 ▲모럴해저드 최소화 ▲고용보험 근로자의 형평성 ▲저소득층 보호 등이다. 장기근속자에게 유리합니다. 실업급여를 받은 적이 없는 사람이 정년에 이르거나 질병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우 실업급여를 상대적으로 많이 주는 것이 타당하다. 고용노동부는 '고용서비스'가 제대로 추진되면 구직자들은 쉽게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을 수 있고, 기업은 적격자를 빠르게 채용할 수 있으며, 고용복지센터 직원들도 상담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업안정법을 개정해 고용서비스 기본법으로 바꾸는 등 온라인 구인구직 서비스에 대한 규제가 혁신되면 민간 고용서비스업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노동시장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생산과 복지가 고용을 통해 성공적으로 결합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한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정부와 민간이 제공하는 고용서비스도 원활하게 운영돼야 한다. 구인구직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갈린 작업이라 실천하기 어려울 것이다. 실업급여 재취업률을 현재 26.9%에서 향후 3년 안에 30%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고용 서비스센터가 취업·채용 전문기관으로 도약하는 것이 시급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용센터 직원들의 고유한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구인구직 지원이 필요하다. 현행 고용 촉진 보조금을 검토하려면 직원들이 요건을 충족하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 다른 보조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지원 금액도 직접 계산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가 단순 반복 업무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고용장려금, 실업급여 등 각종 보조금 신청 심사를 2024년까지 자동화·간소화하기로 한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상담 음성 데이터가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통해 자동으로 문자로 변환, 녹음, 요약된다면 업무 부담도 줄어들 것이다. 차질 없이 구인구직 시행되어야 합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시장이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활성화되고 있다. 26일 알바헤븐의 구직자료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만 20~24세 구직자의 알바 신청은 지난 한 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44.8% 증가했다.
작성자 김 명철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2168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