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303 작성일 2009년 02월 18일 00시 00분 00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 장애인 웰빙가정 만들기…음식물쓰레기 건조기 보급 [2009.02.17]

- 원적외선․음이온 발생으로 향균․악취제거되는 특허제품 155대 보급

○ 구로구가 장애인 웰빙가정 만들기에 나섰다.

○ 구로구는 “장애인들의 쾌적한 삶을 위해 ‘장애인 웰빙가정 만들기 프로젝트’를 구상, 올해 3차에 걸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그 첫번째 프로젝트로 음식물쓰레기의 악취 및 세균을 제거하고 쓰레기양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음식물쓰레기 건조기를 저소득 중증장애인에게 보급한다”고 밝혔다.

○ 음식물 쓰레기는 전체 쓰레기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악취와 세균번식 등으로 가정은 물론 사회적인 환경문제가 되고 있다.
   구로구는 음식물 쓰레기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고, 장애인가정의 주방문화를 획기적으로 개선코자 1차 프로젝트로 음식물쓰레기 보급을 기획하게 되었고 밝혔다.

○ 특히 음식물쓰레기를 줄임으로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이 음식물쓰레기를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맞춰 버리는 번거로움이 해소시킬 수 있어 장애인들과 가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구로구는 기대하고 있다 .

○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음식물스레기 건조기 155개를 구입, 2월 18일부터 관내 1급 장애인중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무상으로 설치하고 있다.

○ 보급되는 음식물쓰레기 건조기는 악취를 강제로 흡입․배출하는 세계최초 특허제품으로,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발생되는 L-Bio 탈취시스템이 병원균이나 부패군이 향균처리되
어 위생적이다.
   또한 공기순환건조방식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완전 생건조시켜 물기 없이, 냄새 없이 음식물쓰레기를 1/5로 자동건조시킨다. 부패의 염려가 없고 악취가 나지 않은 건조된 음식물쓰레기는 퇴비나 사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소각도 가능하다.

○ 청소도 간단하고 유지비용도 저렴하다. 쓰레기 바구니만 씻어주면 되어 2차 오염이 없으며, 쓰레기봉투와 건조필터교환도 필요 없어 별도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 컴팩트한 디자인의 쓰레기 건조기는 싱크대 내부 등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어 주방활용도도 높다.

○ 양대웅 구로구청장은 “그동안 장애인의 주거환경개선에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장애인의 삶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사업들 진행에 중점을 둘 예정”이라며 “프로젝트마다 웰빙은 물론 웰니스(wellness), 로하스(Lohas) 등의 개념을 도입, 건강과 행복을 지키고 환경파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