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홈
조회수 299
작성일 2010년 02월 22일 07시 32분 12초
“Listen to my H․E․A․R․T beat" 마음으로 시작하는 친절운동 [2010.2.19] | |
○ 구로구가 마음부터 시작하는 친절운동을 실시하고 있다.<br /> <br /> ○ 구로구는 “다양화․복합화되는 최근의 행정추세에 발맞춰 새로운 행정서비스를 창출하고 비효율적인 서비스를 개선하는 ‘서비스 빅뱅’을 실현, 종합 친절시스템 HEART(하트)운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br /> <br /> ○ 하트운동의 HEART는 Ha-Ha(고객과 직원을 웃게 하라), Easy(한번에 쉽도록 만들어라), Answer(고객의 목소리에 응답하라), Ready(고객을 상상하고 준비하라), Teamwork(하나의 세포처럼 협동하라)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br /> <br /> ○ 구로구는 하트운동을 적극 실천하고 타 직원에 모범이 될 각 과와 동에 팀장1명과 직원1명으로 구성된 CS리더를 선정하고 친절우수공무원으로 구성된 ‘친절 마스터단’을 운영하여 롤모델로 육성할 예정이다. 국내외 친절서비스 우수사례는 e-매거진(웹진) 발간,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br /> <br /> ○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단계별 CS교육을 연 2회 실시하고, 월 1회 친절 커리큐럼으로 구성된 CS아카데미 운영, 친절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민원과의 접촉이 많은 주민센터 등에는 ‘찾아가는 친절클리닉’ 실시, 행정공백을 최소화하면서 친절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고자 한다.<br /> <br /> ○ 독서 릴레이의 날은 친절관련 책을 통해 스스로 학습하도록 돕는다. 매일 아침(08:25~08:40) 또는 저녁(18:00~18:15)시간에 ‘1일 15분 독서타임’을 마련해 독서 분위기 유도하고, 본인소유 책 중 다 읽거나 바꿔보고 싶은 책을 온라인상으로 올려놓아 직원들끼리 자유롭게 교환하는 ‘책나눔운동(book-crossing)'을 펼친다. 또한 구로구 선정 권장도서에 대한 독후감을 제출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독서골든벨 개최할 예정이다. <br /> <br /> ○ 또한 미스테리샤퍼(비밀고객), 전화 등을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친절도 자체검사를 통해 평가-모니터링-교육-재평가로 연계되는 지속적인 친절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b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