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318 작성일 2010년 04월 30일 07시 47분 5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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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의 마음을 깨웁니다”[2010.4.29]
○ 구로구가 친절한 목소리로 고객을 감동시킨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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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로구는 &ldquo;밝고 신뢰감 주는 보이스트레이닝을 통해 전화 및 방문고객이 만족할 서비스를 제공코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lsquo;음성스피치 교육&rsquo;을 실시한다&rdquo;고 밝혔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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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성스피치 교육은 개인이 가진 고유의 목소리를 진단하여 장단점을 찾고 가장 적합한 음높이와 음역, 호흡을 조절하는 교육이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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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로구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음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호감 가는 목소리가 친절한 이미지를 좌우하는 사회환경을 고려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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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교육은 개인별 비디오촬영을 통해 개인별 음성습관을 분석, 개성 있는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교정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br />
수업은 ▲ 음높이, 음색, 발성, 호흡 등 음성 교정 트레이닝 ▲ 전달력을 높이는 발음훈련 및 목소리 강약 조절 훈련 ▲ 전화 및 방문 고객응대 시 밝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주는 표현기술 실습 등과 함께 다양한 민원상황에서의 우수 응대사례 시뮬레이션도 실시하여 이론을 학습하고 시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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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교육은 5월 28일까지 6급 이하 1170여명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2시간씩 실시된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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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의는 KBS 성우 성선녀씨가 맡아 진행한다. 성선녀씨는 현재 불만제로 등 KBS 간판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으며 2009년 연기대상 성우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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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로구 관계자는 &ldquo;2010년 친절서비스의 목표를 &lsquo;고객의 가슴을 뛰게 하는 H&#8228;E&#8228;A&#8228;R&#8228;T운동&rsquo;으로 삼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dquo;며 &ldquo;커뮤니케이션에서 목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38%라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목소리부터 친절한 공무원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rdquo;고 밝혔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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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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