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88 작성일 2024년 03월 20일 10시 32분 35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메이저리그 서울시리즈 대비 유관기관 합동 현장점검 실시(24.3.15.)

- 14일 엄의식 부구청장, 고척스카이돔 현장 방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024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대비 유관기관 합동 현장점검을 1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점검에는 구로구를 비롯해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구로소방서, 제7688부대 등이 참여했다.

 

  엄의식 구로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경기장 내․외부를 직접 도보로 이동하며 안전관리 요소들을 꼼꼼히 살폈다.

 

  고척스카이돔에서는 17일 오후 12시 LA다저스 대 키움 히어로즈, 17일 오후 7시 팀 코리아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18일 오후 12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대 LG트윈스, 18일 오후 7시 팀 코리아 대 LA다저스 경기가 개최된다.

 

  20~21일에는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LA다저스의 MLB 서울시리즈 개막 2연전이 열린다.

 

  이에 구는 서울시, 서울시설공단 돔경기장운영처, 구로경찰서, 구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실시간으로 상황을 공유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전관리 근무자가 상시 대기하며, 구일역 등 경기장 주변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집중 관제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아울러, 구는 불법행위를 사전에 통제하고 원천 금지한다는 원칙을 세웠다.

 

  보행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경기장 인근 주정차 위반차량과 불법 노점, 적치물을 집중 단속하고 경인로 버스정류장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연달아 열리는 경기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장 주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안전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 엄의식 구로구 부구청장이 14일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경기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2> 엄의식 구로구 부구청장과 참석자들이 14일 고척스카이돔 주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3> 구로구 메이저리그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유관기관 합동 현장점검 모습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