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 소식
- 홈
조회수 885
작성일 2011년 06월 02일 11시 35분 42초
민원24서비스 및 120 다산콜센터 이용안내 | |
부서 | 가리봉동 |
---|---|
<민원24서비스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서류를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서비스
<서비스대상> -전입신고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처리 - 토지(임야)대장등본, 건축물대장 등․초본 등 총 1,208종의 민원 서류를 프린터로 직접 발급 - 이사, 장애인복지, 취업준비 등 다수기관의 민원은 생활민원 일괄 서비스(20개 분야)로 한번에 일괄처리 - 스마트폰으로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건축물대장 등․초본 열람 등 10종의 민원 열람 - 장애인 편의를 위한 전용 위젯,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 서비스 (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제공 - 본인 신청 후 민원서류 발급 없이 행정기관 등에 직접 전송 가능 <이용방법> 인터넷 브라우저에 www.minwon.go.kr 을 직접 입력하거나 검색포털에 『민원24』로 검색하여 접속 <문의사항> 민원여권과 ☎ 860 -2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