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일일상황보고

조회수 702 작성일 2020년 03월 24일 17시 50분 19초
코로나 - 일일상황보고 상세보기 - , 제목, 구분, 부서,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46보, 2020.03.24.(화) 18시 발표] “사회적 거리는 멀리 책은 가까이” 비접촉 대출 서비스 마련
부서 홍보전산과

코로나19 장기화로 피곤함이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봄기운도 완연해 외출의 유혹도 거셉니다. 일상을 잃어버린 우울함에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도 생겼습니다. 그 심정이 십분 이해됩니다. 하지만 ‘아차’하는 순간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빈틈을 파고듭니다. 지금은 모든 주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셔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구는 지친 주민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대면(非對面) 안심도서 대출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책을 빌려 보기 어려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여성안심택배함과 도서관 내 무인사물함을 활용해 사람 간 접촉 없이 대출할 수 있습니다. 운영 장소는 꿈나무어린이도서관, 온누리도서관, 구로기적의도서관, 개봉도서관 등 구립도서관 4곳입니다.
‘지혜의 등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혜의 등대 홈페이지(https://lib.guro.go.kr/)나 전화로 대출 신청을 하고 지정한 장소에서 책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대출 가능 책 수도 1인당 기존 3권에서 5권으로 늘렸습니다.
우리구는 신도림역·개봉역·천왕역의 스마트도서관도 정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도서관의 대출 책 수도 2권에서 5권으로 확대합니다.
전자책 대출은 3권에서 10권으로 대출 한도를 변경합니다. 구로구청 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ebook.guro.go.kr)를 통해 대출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 모든 책은 14일 이내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대출·반납 시 방역 소독도 철저히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책을 통해 그 허전함을 메워보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보건소
  • 콘텐츠수정일 2020.03.0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