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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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상반기 제안심사위원회 은상 『구로형 협업포인트제 운영』
○ 현황 및 문제점
제안과 업무개선·벤치마킹은 조직혁신의 중요한 요소인데, "미르"라는 애매한 용어를 쓰고 있어 명칭을 바꿀 필요가 있음. 부서에서 소유한 장비나 도구,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과 정보가 부서 간 원활하게 교류되고 있지 않음. 협업에 대한 인센티브제도가 없음

○ 개선방안
- (혁신포인트) : 기존에 미르를 혁신포인트로 변경, 우수 제안자 시상을  "혁신 공무원" 시상으로 변경
- 우리 구 실정에 맞는 협업포인트 기준  및 시스템 마련  
- 타인에게 줄 수 있는 협업포인트를 직원 당 매월 배정(1인당 100포인트)  
- 타 부서 직원에게 도움을 받았을 때 1회당 10포인트씩 전송
- 상·하반기 1회씩 우수 협업부서 및 협업공무원 표창

○ 기대효과
- 공유, 소통, 협업이 권장되는 조직문화 조성 
- 부서 중심 성과가 아닌, 구청 중심의 성과로 업무를 접근할 수 있는  마인드를 함양
작성자 이지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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