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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코로나 제안심사위원회 은상 『사전예약 및 온라인상담을 이용한 스마트 행정 서비스』
○ 현황 및 문제점
단순 서류 발급 업무에도 대면을 통한 문의사항이 발생하여 온라인으로 100% 행정 서비스 제공이 어려움. 코로나19로 대면서비스에 불편함이 있음

○ 개선방안
사전예약 및 원격상담이 가능한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도입
  - 구청 및 동사무소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업무 관련 문의에 대해 사전 예약함
  - 사전예약시 타임테이블을 이용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함
  - 타임테이블 시간 배정은 30분 간격으로 함 
    (상담시간 30분 이내가 전체의 94.2%)
스마트 행정 서비스 이용 시 웹캠이 가능하여 원활한 원격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함

○ 기대효과
   - 사전예약을 통해 긴 대기시간이 없어져 고객 만족도가 증가
   - 비대면 서비스 제공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
작성자 이지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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